본문 바로가기

나의 블로그운영일지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등록/ 정산기준

728x9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등록 완료/ 정산기준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입력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입력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왕초보인 저는 애드센스 신청만 통과하면 끝인 줄 알았는데,, 남은 여정이 더 있었네요. 3월 29일경,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금급을 받을 주소를 인증해 달라는 내용의 이메일을 받았고 정해진 기한안에 핀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는 무시무시한 이야기를 듣게 됐죠. 그때 부랴부랴 검색을 해보니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10달러(어느 수주을 넘으면)가 넘으면 핀번호를 입력해야 된다고 하네요. 

 

 

 

핀번호 입력을 위해선 핀번호가 적힌 우편물을 받아야 하는데 그 우편물이 보통 2-3주 정도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실제로 15일 후인 2022년 4월 12일 우편물을 수령하였습니다.  종이를 쥐 뜯었더니 꾸깃꾸깃하네요. 그건 그렇고 이제 이 종이에 적힌 순서대로 해봅시다. 

 

 

 

1단계: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하기

 

 

http://www.google.com/adsense

 

Google AdSense - 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

Google AdSense を使用して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しましょう。広告のサイズは自動的に最適化され、表示とクリックが促進されます。

www.google.co.kr

 

 

2단계: 핀번호 입력 팝업창 클릭하고 핀번호 입력하기

 

 

 

 

근데 저는 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서 그런지 위에 빨간 창이 뜨더라고요. 이걸 누르면 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떠요. 핀번호를 입력하면 주소 확인 완료! 

 

 

구글 애드센스 정산기준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쓰인 정산 금액에 대한 기준액입니다. 핀번호 입력 기준액은 10달러, 정산기준은 100달러라고 적혀있네요. 당월 말까지 현재 잔액이 100달러를 도달하면 21일의 지급 처리기간이 시작되고 이 처리 기간 후에 수입을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제가 궁금했던 부분들을 찾아봤는데 많은 분들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7164701?hl=ko&ref_topic=1727182 

 

지급 관련 FAQ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728x90
반응형